에버란 블로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수능일이었습니다. 수능시험 치르신 수험생분들 모두 고생하셨고 좋은결과가 있으시길 바랍니다. 더불어 오늘은 메이플스토리 명탐정 페페의 탐정사무소 이벤트가 시작되었는데요. 총 14일차의 이벤트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1일차 탐정 미션인 암호맞추기 미션을 공략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이플스토리 명탐정 페페의 탐정사무소 이벤트의 시작은 화면 좌측 별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미션을 시작하기전에 필수적으로 레벨범위 몬스터를 사냥해서 탐정사무소 입장권을 200개 모으라고하네요.






사냥을 하다보면 위와같이 입장권이 드랍되고 이것을 200장 모으면 됩니다. 체감으로 대충 한 10~15분 정도 사냥을 해야했던것 같습니다. 200개를 다 모은다음 다시 화면 좌측의 별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완료가능 표시가되는데요. 클릭해줍시다.






그럼 본격적으로 명탐정 페페의 탐정사무실 1일차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대략적인 내용은,, 와일드보어가 입은 갑옷을 벗을 수 있게, 잠금장치의 암호를 풀어달라는 내용입니다. 1에서 999사이의 암호를 15번 이내에 맞춰야 클리어됩니다. 언뜻 봐선 어려워보이지만 사실 간단합니다. 숫자를 입력해서 틀리게되면 암호가 그 숫자보다 높은 수인지 낮은 수인지 알려주거든요. 흔히 업앤다운퀴즈라고 하죠. 15의 기회는 넉넉하니 무조건 절반씩 줄여나가면 됩니다. 일단은 절반의 숫자인 499로 시작해보겠습니다.






처음에 499를 입력하니 그보다 높다고 하여, 750을 입력하니 그보다 낮다고 하네요. 500~750의 절반값인 625를 입력하니 그보다 낮다고 하고, 그 절반값인 595를 입력하니 그보다 크다고하면서 점점 범위를 좁혀나갑니다.






최종적으로 11번째 시도만에 정답이 597이라는것을 알아내고 퀘스트를 완료하였습니다. 아마도 정답은 여러분들 개개인마다 랜덤으로 바뀔테니 제가 설명한것처럼 1~999사이에서 계속 절반씩 줄여나가면서 정답을 찾아보시면 보통 10번~12번 사이로 퀘스트를 완료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