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루타비스 선행퀘스트 공략을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세계수에 봉인되어있는 알리샤를 구해주는 퀘스트인데요. 이 퀘스트를 해야만이 노멀 루타비스와 카오스 루타비스 입장이 가능하기때문에, 귀찮더라도 필수적으로 해줘야하는 퀘스트입니다. 걸리는 시간은 보스잡는 시간까지 포함해서 대략 10분이면 가능합니다.
캐릭터의 레벨이 125가 되면 왼쪽의 퀘스트전구에서 [나인하트의 긴급호출] 이라는 퀘스트가 생성됩니다. 클릭을 하면 나인하트에게 바로 이동이 되고, 슬리피우드지역에 정체불명의 새로운 지역이 발견됬다며 탐사를 보내게되죠. 바로 이동이 되는데 여기서 조용한 습지에서 위쪽에 있는 입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앞으로 조금 걷다보면 낭떠러지에서 떨어지게 되구요. 이곳에는 의문의소녀(알리샤)가 자신이 봉인에 걸렸다면서 풀려날 수 있게해달라고 합니다. 입구가 있어도 입구로 나가지 못하고, 귀환주문서가 있어도 사용하지 못하는상황이죠. 그렇게 알리샤를 구해주려고 노력하다보면 벨룸이 소환을해서 떠나라고 협박을하지만 당연히 도망을 가진않습니다.
여기까지 진행을 한 다음에 나인하트에게로 가서 그간의 상황을 보고하면 루타비스 던전에 입장이 가능합니다. 매칭으로도 루타비스가 잡히구요. 이제 남은일은 각 보스를 한번씩 잡은다음에 알리샤를 구해내는것이죠. 여기서 중요한점은 꼭 알리샤와 퀘스트를 진행해서 한마리씩 잡는겁니다. 그렇게하지않으면 퀘스트가 완료가 안되요. 순서는 반반-피에르-퀸-벨룸 순인데요. 꼭 잡기전에 알리샤에게 처치퀘스트를 받은다음 진행하세요.
각각의 보스별로 패턴이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125레벨에 바로 잡기는 조금 어렵구요. 150레벨을 찍고 카루타셋을 맞춰준다음에 스공이 최소 10만 정도는 나오고나서 잡아주는게 잡기 쉽습니다. 특히 벨룸같은 경우는 체력이 워낙 많은편이라서 스공이 낮을때는 잡기가 어려운편이죠.
그렇게 모든 보스를 완료하고나면 알리샤는 해방이 되구요. 시그너스 기사단의 보호아래 에레브로 이동하여 알리샤는 편안하고 긴 휴식을 취하게 됩니다. 짧은 퀘스트지만 제법 스토리감상용으로도 괜찮고, 유용한 메소벌이 수단이 되는 루타비스 보스를 잡기위한 선행퀘이기때문에 꼭 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