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란 블로그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모험가직업군만이 누릴 수 있는 자유전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같은 직업군 안에서 다른 직업으로 일정한 비용을 지불하고 자유롭게 직업을 바꿀 수 있는데요. 오늘은 메이플 자유전직 하는법과 자유전직에 소모되는 비용이 얼마인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이플스토리 자유전직을 하기위해선 4차전직관들이 모여있는 사제의숲으로 가셔야합니다. 산양의 골짜기 윗쪽에 있는 히든포털로 들어가면 되는데요. 다들 4차전직을 해보셨으니 아실거라 생각됩니다.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4차전직을 해야 자유전직도 가능합니다. 1~3차전직까지밖에 안했다면 자유전직도 안되는거죠.





사제의 숲에서 각 직업별 전직관에게 대화를걸면 위와같이 자유전직을 하겠다는 메뉴가 있죠. 이걸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꽤나 디테일하게 자유전직의 주의사항을 알려줍니다. 아무래도 직업을 바꾸는것이고 비용또한 적잖이 들기때문에 그렇겠죠? 전직을하게되면 SP가 초기화됩니다. 또한 마스터리북도 초기화되서 다시 마스터리북을 뚫어줘야하죠. 또한 비용은 메소 혹은 자유전직 코인이 소모되는데 둘다 있을경우 코인을 먼저 소모합니다.


비용을 메소로 지불하게된다면 레벨과 자유전직 누적횟수에따라 달라진다고 하구요. 자유전직은 밤 12시를 기준으로해서 하루에 한번씩 가능하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무릉도장 보상을 받지않았다면 초기화되니 미리 받아두시고 전직하세요~





저의경우 152레벨 썬콜로 자유전직을 하려고보니 메소로는 1억2천5백만메소가 필요하네요. 그전에 자유전직을 한적은 없습니다. 기본 1억메소는 깔고들어가는듯합니다. 확실히 메소로 자유전직을 하기엔 부담이되네요.





그래서 보통은 이벤트 코인샵에서 판매하는 자유전직 코인을 많이들 사용하십니다. 필요한 코인갯수는 300개이구요. 월드내 창고교환이 가능하기때문에 본캐로 모아서 부캐에 줄수있어 부담이 덜합니다. 일요일때 30% 할인할때 구입하는것도 좋은방법이구요. 여기까지 메이플 자유전직 하는법 간략하게 살펴봤습니다. 참고해서 도움되시길 바래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