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메이플스토리에서 가장 만만하지만 가장 많은 메소를 벌게해주는 보스인 자쿰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이번 노바 스텝업 미션에 보니 이지자쿰 잡는 미션이 있더라구요. 메이플을 조금이라도 해본분들이라면 잘 알지만, 뉴비이거나 오랫동안 접었던 유저분들께 간략하게나마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일반 필드나 마을에서 키보드키 T를 누르시면 위와같은 보스매칭창이 뜹니다. 여기서 두번째에 있는게 바로 자쿰인데요. 화면에 보이시듯이 GO라는 버튼이 있죠 이걸 누르시고 수락을 눌러주시면 자쿰던전 입구로 이동되죠.
입구로 이동한뒤에 앞으로 쭈욱 가다보면 위와 같이 아도비스라른 NPC가 있습니다. 대화를 걸어서 자쿰에게 바칠 제물을 받는다를 선택하시고, 난이도는 이지 자쿰을 선택해주시면 불의눈파편이라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죠. 그런다음에 아도비스 뒤로 보이는 포털로 들어가주시면 되구요. 들어가실때도 이지난이도로 들어가주시면 되죠.
던전안으로 들어온 다음에는 앞서 얻은 불의눈파편을 제단으로 던져야 합니다. 위의 화면에 보시면 계단처럼 된 제단이 있죠. 그 제단 사이에 불의눈파편을 버리기 하면, 자쿰이 소환됩니다. 이지자쿰은 그리 어렵지않구요. 60레벨 정도에 3차전직만 하셨으면 무리없이 잡을 수 있습니다. 데스카운트도 무려 50회나 되기에 잡다가 죽더라도 계속 부활해서 때려주시면 클리어가 가능하답니다. 여기까지 메이플 이지자쿰 잡는법 간략히 설명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