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부로 메이플스토리 14주년 이벤트가 시작이되었죠. 그와함께 메이플 유니온시스템에 프리셋 기능이 도입되었는데요. 기존 전투지도 배치에 3개까지의 프리셋을 구성할 수 있어 보스/사냥/육성에따른 상황별 전투지도 배치가 가능해졌습니다. 오늘은 간략하게 유니온 프리셋 늘리는방법과 현재 제가 체험해본 부분에서 문제점이라고 지적될만한 부분에 대한 간략한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이플 유니온시스템 화면을 켜면 기존과는 다르게 프리셋이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1,2,3까지 있는데 처음에는 잠겨있구요. 유니온코인을 이용해서 프리셋을 늘려줘야합니다. 유니온코인상점에서 500개에 판매되고 있네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 프리셋쿠폰은 영구사용이 아닙니다. 30일이라는 기간제이구요. 또한 한번에 한개씩의 프리셋만 늘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3개를 모두 오픈하고자 한다면 1500개가 필요하겠죠. 일단 여기서 한가지 발생하는 문제점이 코인이 너무 비싼편이라 느껴지고, 30일이라는 기간제입니다. 프리셋 3개를 유지하려면 기본적으로 1500개씩은 필요한데 유니온점수 5000점을 바라보는 저에게도 꽤나 벅찬 코인갯수라 느껴지네요.
프리셋을 사용하는 방법은 프리셋슬롯을 구입하여 늘린다음에, 유니온화면에 들어가서 프리셋 번호를 누르고, 프리셋 편집을 통해서 유니온배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런다음 유니온시스템 첫화면에서 공격대배치 버튼을 누른다음 프리셋 번호를 선택해주고 공격대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방법 자체는 어렵지않은데요.여기서 또하나 큰 문제점이 발생합니다. 프리셋에 저장해둔 배치를 메인 공격대로 저장을 하면 기존 공격대 배치가 초기화되죠.
이게 문제가 되는 이유는, 프리셋을 한개만 늘려서는 의미가 없다는 부분입니다. 기본 공격대배치 상황을 저장할 수 없기때문에, 보스/육성/사냥 등 세분화시켜서 저장을한다음 상황에따라 프리셋만 바꿔주려면 최소한 두개의 프리셋은 열어야합니다.
한개만 열게되면 기존과 다를게 없다는부분이죠. 따라서 한달에 최소 1000개의 유니온코인을 소모해서 프리셋을 유지할게 아니라면 지금 도입된 프리셋은 무용지물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이 부분은 기본 유니온배치 지도를 프리셋0으로 두고 추가적으로 1/2/3으로 확장해둘 수 있도록 하는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위의 영상으로도 간단하게 정리를 해봤으니 참고하셔서 유니온 프리셋 활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