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데몬어벤져 템셋팅 , 메이플스토리 엘리시움 유저분 데벤져 35억메소 대리템셋팅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메이플 데몬어벤져 템셋팅 후기를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맡겨주신분은 엘리시움에서 플레이하시는 유저분으로 지난번에 한번 아란 템셋팅을 맡겨주셨던분인데요. 이번에 부캐로 키우는 데벤져 템셋팅도 진행해드렸습니다. 데벤져는 HP가 주스탯이라서 다른 직업들보다 스탯%의 효율이 좋기로 유명하죠. 그래서 상대적으로 저자본 유저분들도 높은 스공을 올릴 수 있는 직업이기도 합니다. 그럼 본격적인 템셋팅 후기에 앞서 혹시라도 대리템셋팅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관련글 확인해주세요.


2016/11/15 - <관련글> 메이플 대리템셋팅 문의받습니다! 대리템세팅 문의주세요!



 


템셋팅 비용은 35억메소 가량되었습니다. 템셋팅전의 스탯창과 장비창입니다. 레벨은 159였구요. 링크캐나 카드덱 등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이번 버닝이벤트때 생성해서 키우셔서 블랙셋을 입고계시네요. 포켓슬롯은 열려있지 않았으며 다행이 반레온퀘스트를 완료하신 상태라서 고귀한이피아의반지는 가지고 계신 상태였답니다.





가장 먼저 한일은 엠블렘과 보조무기에 에픽잠재를 부여하기위해 에잠50%를 구입해 부여했습니다. 엠블렘은 다행이 한장만에 붙었는데요. 보조무기는 무려 4장이나 먹고서야 부여가 되었네요. 데몬직업은 보조무기가 교환불가라서 직작을 할 수 밖에없는게 많이 아깝네요. 





먼저 무기류 3개부터 보도록 하겠습니다. 35억메소면 데벤져템셋팅으론 꽤 여유로운 자금이었습니다. 그래서 좀 무리한감이 없진않지만 무기를 18성에 레전드리잠재로 구입을 했습니다. 물론 이것보다 훨씬 저렴한 에픽이나 유니크템도 있었지만 애매한걸 사기보단 무기는 좋은걸 사는게 좋을듯하여 구입을 했구요. 잠재에 인트%와 15%작이 아니란게 조금 아쉽긴 하지만 육성과정에선 충분히 사용하시고 추후에 큐브를 돌려보시기를 추천해드렸습니다.




보조무기와 엠블렘은 수상한큐브를 돌려서 공6%까지만 제가 맞춰드렸구요. 추후에 시간적 여유되실때 수상한큐브 돌리셔서 공9%까지만 맞추시라고 조언해드렸답니다. 무기 구입비용 19억5천만메소였구요. 엠블렘과 보조무기에 에픽바르기위해 구입한 에잠50% 비용이 1억메소가 조금 넘게들었네요. 총 21억메소 정도를 무기류 3개 맞추는데에 들어갔습니다.




방어구 3종류는 카루타셋으로 맞추었구요. 보시는것처럼 HP추옵 최대치에 잠재옵션으로 HP12%, 에디잠재 공10 이상으로 맞추었습니다. 경매장에선 위와 같은 옵션의 템이 대략 2억메소 정도 하더라구요. 편하려고하면 그냥 구입할 수 있지만 한푼이라도 아끼기 위해 토드를 활용했죠.





위와 같이 합성템을 구입해서 토드로 직작을 했습니다. 대략적인 개당 구입비용은 6천5백만메소쯤 들어갔구요. 카루타장비 HP극추옵 템들은 1500~2000 사이로 구입을 했습니다. 보통 데벤저 템맞추기가 좋다는이유가 상대적으로 추옵에 올스탯%나 단일 깡스탯이 높은템들보다 훨씬 저렴하다는점이 크게 작용하죠. 어쨋든 그냥 경매장에서 샀으면 대략 6억메소 정도 들어갔을 방어구는 합성템을 구입해 토드직작을해서 3억메소 정도로 갖췄습니다.





다음으론 신발, 장갑, 망토인데요. 신발과 장갑은 그냥 경매장에서 적당한 HP추옵에 잠재옵션 잘 부여되어있는걸로 구입했습니다. 신발 8천만메소, 장갑 9천만메소 정도 들어갔구요. 망토는 데몬어벤져의 경우 HP옵션이 중요하기때문에 3세트를 완성시 HP% 증가옵션이 갖춰지는 여제망토로 세팅했습니다. 망토구입할때 메소가 모자라서 에픽아닌걸로 피추옵만 좋은걸로 1500만메소에 구입해서 수큐를 돌렸는데 운좋게도 10개이내로 에픽으로 등급업을 했네요.





반지는 HP9%에 공10짜리 실버블라썸링을 두개합쳐 1억7천만메소에 구입해서 한개는 직접 끼고, 나머지하나는 고귀한이피아의 반지에 토드를했습니다. 확실히 고귀한 이피아의 반지가 새로 생기면서 여러모로 스공올리기에 좋아진듯하네요. 일반 이피아의 반지는 남는자리 한개 채우려고 구입했구요. 나머지 한자리는 이번 이벤트반지 풀리면 구해서 착용하시라고 말해드렸답니다.





목걸이 두개중 하나는 매커네이터 펜던트로 잠재 합계 HP%가 총 15%짜리에 추옵도 적당히 괜찮은걸로 1억4천만메소에 구입했구요. 나머지 하나는 토드용으로 쓸 이피아의 목걸이 HP9%에 공10짜리로 7천7백만메소에 구입했습니다. 카오스혼테일 돌다보면 HP추옵 카혼목은 은근히 자주나오거든요. 그래서 꾸준히 혼테일 잡으시면서 HP추옵 괜찮은거 나오면 토드해서 사용하시라고 조언해드렸습니다.





다음으로는 얼굴장식과 눈장식이네요. 얼굴장식은 HP추옵 좋은 응축된 힘의결정석을 1400만메소에 구입해서 4천5백만 메소로 100제 HP12%짜리 토드템을 구입해서 토드하였습니다. 눈장식은 HP9%짜리에 피추옵1800짜리로 3천2백만메소로 해결했습니다.





크리스탈웬투스뱃지는 700만메소 가량 들었구요. 안드로이드와 심장은 페어리짝으로 맞췄습니다. 합해서 2억5천만메소쯤 들어갔네요. 벨트는 골든클로버벨트로 HP9% 짜리로 8천만메소에 구입을 했죠.





마지막으로 견장과 귀걸이를 한번 살펴볼까요? 로얄블랙메탈숄더로 4천600만메소, 데아시두스 이어링 HP9%템으로 5천3백만메소로 구입을 했습니다. 



 


그렇게 최종적으로 템셋팅을 마치고난 후의 장비창과 스탯창입니다. 스공은 80만 가량 나오고 있네요. 이피아목걸이를 카혼목에 토드하고, 포켓아이템을 착용하면 90만에 근접하게 나올듯한 스공이었습니다. 레벨도 159밖에 안되었으니 한 180정도만 되도 100만에 근접할듯한 느낌이 들더군요. 확실히 템셋을 하면서 느낀거지만 저자본대에선 데벤져가 스공이 잘나온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메이플 데벤져 템셋팅 포스팅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