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메이플스토리에서 아이템과 관련된 컨텐츠인 토드의 망치 사용법에 대해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토드의 망치의 개념은 낮은 레벨의 아이템에 부여된 잠재능력과 , 스타포스 강화를 상위레벨의 아이템에 이전 시키는 컨텐츠인데요. 보통 에픽 잠재능력 주스탯 퍼센트 템과 합성을 통해 만들어진 에디셔널 공격력 / 마력 수치를 이전하기 위해 많이 사용됩니다.
오늘 포스팅은 위의 두 아이템을 통해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140제 한벌옷에 부여되있는 에픽 잠재능력 럭6%와 럭12를 150제 하의에 옮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당연히 비용적인 효율때문입니다. 150제 아이템에 에픽잠재능력을 부여하고 럭6%를 띄우려면 드는 비용은 최소 3000만메소 가량이 예상되죠.
하지만 이렇게 토드를 하게되면 토드의 재료로 사용되는 140제 장비값만 있으면 된답니다. 대략적으로 주스탯6%의 한벌옷의 경우 100만~300만메소 정도로 경매장에 올라와있으니 비용적인 부분에서 무자본 유저들에게 상당히 이득이 되기에 많은 사람들이 활용하는 방법이죠.
토드의 재료가 되는 아이템에는 기본적으로 주문의 흔적 강화를 완료해야하고 스타포스 1성 까지는 해줘야 다음 레벨로 이전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이전 레벨의 간격은 100레벨 미만에서는 20레벨씩, 100레벨 이후부터는 10레벨씩 가능하구요. 경우에따라 토드의 망치 사용이 불가능한 아이템도 있습니다.
보시는바와 같이 주문의흔적강화에 스타포스1성까지만 해줬습니다. 참고로 140레벨의 경우 주문의 흔적이 한번 강화시 150개가 소요됩니다. 그렇기때문에 주흔 가격을 2000원으로 봤을때 대략 200~300만메소 가까이 들어가는데요. 그렇기때문에 토드용 재료템을 구입하실때 이미 강화가 되어있는 아이템이 200~300만메소 이내에서 가격 차이가 벌어지면 가급적 그것을 구입해주는게 좋겠죠.
토드의 망치를 실행해서 토드 재료템을 올려다놓으면 이전이 가능한 장비들이 다 보여집니다. 참고로 여기서 현재 착용하고있는 아이템이 토드 가능한 레벨일때도 표시가 되는데요. 혹시라도 잘못해서 착용하고 있던 템으로 이전될 수 있으니 잘보시고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저도 이렇게 한번 쓰던템을 날려먹은적이 있습니다.
이전할 아이템에 강화가 되어있지않으면 주문의흔적 소모없이 100% 주문서로 강화를 마무리해줍니다. 이 부분을 잘 활용해서 템을 맞추는 과정에서 잠깐 쓸 아이템이거나 부캐용 아이템이라면 100%로 해주는게 좋구요. 이 아이템으로 당분간은 꾸준히 키울거라면 일요일 피버타임을 활용해서 70%작이나 30%작을 해주고 토드를 하는게 좋습니다. 참고로 무자본 분들이라면 70%를 추천드립니다.
그렇게 토드를 완료하고 나니 잠재능력이 없던 150제 바지에 에픽잠재로 럭6%와 럭12가 붙었네요. 이 방법을 활용해서 토드장사를 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구요. 본인이 직접쓸 아이템을 구할때도 직접 토드를 하는게 작이 되어있는 아이템을 구입하는 경우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구할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