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란 블로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어제에 이어서 명탐정 페페의 탐정사무소 공략, 3번째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거는 첫날과 둘째날에 비해서 상당히 쉬운편이더라구요. 다만 메이플을 좀 오래 즐긴분들에겐 쉽고, 처음 시작하는 분들께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스샷을 찍지 못햇는데요. 글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메이플스토리 명탐정 페페의 탐정사무소 3번째 에피소드는 바로 초성퀴즈입니다. 물론 레벨범위몬스터를 사냥해서 입장권 200장을 구해야하구요. 대략적인 스토리는 메이플월드에 300년을 살았다는 외계인이 페페와 메이플월드에대한 초성퀴즈 대결을 한다는 컨셉입니다. 초성퀴즈는 총 3가지 문제가 나오는데요. 첫번째 문제는 메이플월드의 지역 입니다. 두번째 문제는 메이플스토리의 직업, 세번째 문제는 인물이름 맞히기인데요.


저의 경우에는 첫번째 문제는 ㄹㅇ 이라고 나오고 답은 리엔이었습니다. 두번째 문제는 ㅂㅅ으로 나오고 답은 비숍이었습니다. 마지막 문제는 ㅈㅈㅅ ㅇㅂ 이라고 나오고 답은 조종사 어빈이었습니다. 커뮤니티를 둘러보니 첫문제와 둘째문제는 랜덤으로 나오고 마지막 3번째 문제는 저와 같이 조종사 어빈이 답인분들이 많더라구요. 제 예상에는 3번 문제는 모든 유저들이 공통인듯합니다.


첫번째 문제는 게임상에서 전체맵 화면을 참고해서 맞쳐주시면 될듯하구요. 두번째 문제인 직업퀴즈도 메이플 공식홈페이지에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아니면 길드원에게 물어보거나 고확으로 물어보셔도 될듯하구요. 세번째 문제는 거의 공통으로 답이 조종사 어빈인듯하니 맞춰주시면 되겠네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