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란 블로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이야기해볼 주제는 메이플스토리의 고질적인 문제중 하나인 무반응 실행오류와 응답없음 실행오류입니다. 먼저 무반응 실행오류의 경우 홈페이지에서 게임을 켜던, 런처를 실행하던 아무런 반응이 없습니다. 그리고 응답없음 게임이 잘되다가 멈추고 끄지도 못하고 그냥 계속 멈춰있습니다. 여기에 덧붙여 그냥 갑자기 꺼지는 팅김오류도 있죠.





제가 생각하는 메이플 실행 무반응 오류의 원인은 NGS라고 하는 넥슨게임시큐리티 보안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보안프로그램이다보니 실행과정에서 먹통이 되는 케이스가 꽤 많았습니다. 특히 여러개의 온라인게임을 동시에켜면 더욱 심해지죠. 확실한 해결책은 없으며 작업관리자에서 메이플스토리의 프로세스를 삭제해주는게 일단은 해결방법이 됩니다.





구체적인 해결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메이플스토리 실행 무반응 발생하면 아무리 메이플을 계속 실행해도 아무반응이 없습니다. 이는 백그라운드상에서는 실행되고있다고 인식되어져서 그런건데요. 따라서 백그라운드 상의 메이플을 꺼줘야합니다.


바탕화면에서 아래쪽의 화면표시줄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위와같이 조그마한 창이 뜹니다. 거기서 [작업관리자 시작] 버튼을 눌러주신다음 [프로세스] 탭을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현재 실행되고있는 모든 프로세스가 보이는데요. 그중 [Maplestory.exe]를 찾아서 마우스로 클릭해주시고 화면 우측 아래에 [프로세스 끝내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런다음에 다시 메이플스토리를 실행하시면 됩니다. 또한 메이플화면이 멈추며 응답없음이라고 뜨며 먹통이 될때에도 이방법을 통해서 완전히 종료한뒤 다시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