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란 블로그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금 메이플스토리는 한창 테라버닝으로 엄청난수의 유저분들이 유입되고 있습니다. 저처럼 오래 플레이한 유저분들은 대충 뭘 키울지 미리 생각해둿겠지만, 아직 시작한지 얼마안됬거나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유입된 뉴비분들은 테라버닝 직업으로 뭘 선택해야할지 고민되는게 사실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테라버닝 직업 추천 포스팅을 준비해봤습니다.



본격적인 메이플 버닝캐릭터 좋은 직업추천으로 들어가기전에, 저는 총 4가지 분류로 추천 직업을 나눠봤는데요. 각각 [본캐로 쓸 직업 / 유용한 직업 / 키우기어려운 직업 / 키우기쉬운 직업] 이렇게 나눠봤읍니다. 물론 각각의 분류별로 겹치는 직업도 있구요. 이를 참고하셔서 캐릭터선택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1. 본캐로 고르기에 알맞은 직업 <무자본추천>

사실 메이플스토리는 자본이 많으면 어떤 직업이든 다 재밌고, 무자본이면 어떤직업이라도 다 힘듭니다. 그렇더라도 스킬범위가 넓거나, 극딜기가 있거나, 퍼뎀이 좋아서 무자본분들이 처음 접해서 본캐로 키워보기에 좋은 직업들이 몇몇 있는데요. 그러한 직업들을 추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썬콜 / 아크 / 데몬어벤져 / 아란 / 소울마스터 / 나이트로드






2. 유용한직업 <유니온 점령대효과 좋은 직업>

메이플스토리는 유니온효과와 링크효과때문에 본캐뿐만아니라 부캐도 많이 만들어야합니다. 다른게임들에 부캐는 선택이지만 메이플에선 필수인데요. 그래서 본캐로 키울건 아니지만 200레벨을찍어 유니온 SS등급을 얻기에 좋은 직업들도 한번 정리해보겠습니다.


 

은월(크뎀증가) / 메카닉(버프지속시간증가) / 데몬어벤져(보공증가) / 신궁,나이트로드(크확증가)



위의 직업별 효과는 유니온스킬만 고려한것입니다. 링크스킬은 120레벨이면 2단계가 되기때문에 굳이 버닝이 아니더라도 키우시면 되고 아니면 이번 버닝월드나 이벤트로 받은 버닝쿠폰으로 키우시는게 좋을듯합니다.




3. 키우기어려운직업

빠르게 200레벨을 찍을 수 있는 기회이다보니 육성이 쉬운직업이 아니라 200레벨까지의 육성이 어려운 직업을 택해서 최대한 쉽게 키우려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키우기 어려운 직업도 한번 정리해볼게요.



 은월 / 신궁 / 배틀메이지 / 메카닉 / 미하일 / 팔라딘 / 비숍 / 나이트워커 / 보우마스터 / 캡틴 / 바이퍼





4. 키우기쉬운직업

뉴비분들에게는 일단 메이플스토리의 재미를 찾는게 중요한데요. 버닝이라곤해도 아무런 기반도 없이 200레벨을 찍는다는게 쉬운일은 아닙니다. 그래서 키우기 쉬운 직업을 일단 한번 200을 찍어보는것도 좋을듯합니다.


 

아크 / 카데나 / 데몬어벤져 / 캐논슈터 / 아란 / 앤젤릭버스터 / 나이트로드 / 소울마스터 / 플레임위자드




위와 같이 총 4개의 분류로 나눠서 이번 테라버닝 직업추천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지극히 저의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경험에서 나온내용입니다. 그냥 참고용도로 활용하시면 되구요. 혹시 테라버닝으로 키워봤는데, 별로인거같다 라고 생각되면 얼마든지 테라버닝 삭제 후 다시 지정이 가능하니 걱정하시지 않아도 된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