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란 블로그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새롭게 업데이트된 문브릿지 원정대임무 공략 4번째 포스팅으로 그레이더스트 200마리 퇴치 퀘스트에 대해서 다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현재 원정대임무중 가장 빡센 난이도를 자랑하는 퀘스트인데요.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운빨똥망퀘스트입니다. 제가 부캐릭포함 총 3개의 캐릭으로 사흘간 해봣는데 딱 두번 클리어해봤고,,, 나머지는 다 포기해야했습니다.



일단 퀘스트내용을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문브릿지에 드물게 출현하는 그레이더스트 무리를 200마리 퇴치하라는 퀘스트인데요. 여기서 "드물게" 라는 단어에 함정이 있습니다. 말그대로 정말 극악의 확률로 드물게 출현합니다. 사람들의 말을 들어봐서는 유저가 많이 몰려사냥하는 활성화된 필드에서 40분정도의 간격으로 출현한다는데요.





대부분의 그레이더스트 무리는 사상의경계1번 맵에서 출현했습니다. 제가 두번 목격한 경우도 1번 맵이었죠. 아마도 일정시간동안 지속적으로 유저가 사냥을 하는 필드에서 출현하는것같습니다. 그래서 이 퀘스트를 클리어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1번맵을 통해서 클리어해야하는데요. 그럼 어떻게 해야 클리어가 가능할까요?





방법은 현재로써는 3가지입니다. 


첫번째로, 1번맵으로 들어가 계속 30~40개 채널이동을 하면서 그레이더스트가 떳는지 확인하는방법.

두번째로, 1번맵 한 채널에서 한시간이고 두시간이고 계속 버티는방법.

세번째로, 친구채팅/길드채팅/고확채팅을 계속 눈팅하면서 제보를 받아 이동하는 방법.


※ 7월 7일 패치로 출연빈도가 높아졌습니다. 그래도 발빠르게 패치를 해줘서 다행입니다. ※


이렇게 세가지라고 보시면 됩니다. 현재로써 그레이더스트가 정확하게 어떠한 조건에서 출현하는지 알려진 정보가 없기때문에 그야말로 확률 운빨에 맡길 수 밖에없는 상황입니다. 특히 세번째 방법의 경우 제보를 받았다하더라도 해당 채널이 꽉차서 맵밖으로 팅기게 되는경우도 있기에 항시 채팅창을 눈여겨봐야하죠.


또한 그레이더스트가 장기간 머무르는게 아니라서 스공이 좀 낮거나 광역기가 없어서 출현시간안에 다 못잡고 애매하게 남아버리면 또 더스트를 찾아야하기때문에 굉장히 난감한 상황이 발생합니다. 어서빨리 넥슨에서 이러한 불편한 부분을 개선해서 출현 빈도를 높여주거나, 마릿수를 줄여주거나 하는등의 패치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