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란 블로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메이플스토리 인기직업 팬텀의 스킬훔치기 정리 포스팅을 해볼까합니다. 요즘 킹갓팬텀이라고 불리며 상당히 인기가 많은데요. 하지만 처음 팬텀을 키워보시는 분들은 어떤직업의 어떤 스킬을 훔쳐야 가장 효과적일지 알기가 어렵죠. 그래서 오늘은 1차스킬부터 하이퍼스킬까지 스킬훔치기 추천 포스팅을 해볼게요.



1차스킬 - 모험가 도적직업군 [헤이스트]


사실 1차스킬에는 마땅히 훔칠만한 스킬이 없습니다. 특별히 쓸만한 사냥스킬이나 버프스킬이 없기때문에 그나마 가장 많이 쓰이는게 바로 모험가 도적직업군의 헤이스트인데요. 버프스킬로써 이동속도와 점프력을 올려줍니다.





2차스킬 - 히어로 [분노]


2차스킬은 모험가 전사직업군인 히어로의 분노를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공격력을 올려주는 버프스킬인데요. 200초동안 본인을 포함한 파티원의 공격력을 30 증가 시켜줍니다. 그외에 데미지흡수와 공격반사의 효과도 가지고 있죠. 그래서 사냥을 할때나 보스를 잡을때나 거의 고정시켜놓고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3차스킬 1 - 비숍 [홀리심볼]


3차스킬에는 선택지가 3가지 정도됩니다. 먼저 마법사 직업군 비숍의 홀리심볼은 육성구간에 유용하게 쓰이는 스킬이죠. 버프스킬로써 경험치 50% 보너스를 주기때문에, 따로 심알바를 사용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팬텀을 키우시는 대부분의 유저들이 육성을 하실때 3차스킬로 홀리심볼을 사용하시리라 생각됩니다.





3차스킬 2 - 다크나이트 [크로스오버체인]


두번째로는 다크나이트의 크로스오버체인입니다. 20% 만큼의 최종데미지를 올려주는 스킬로써 주로 보스를 잡을때 사용하면 좋은 스킬이라 생각됩니다.





3차스킬 3 - 익스트림 아쳐리 [보우마스터]


세번째로는 보우마스터의 익스트림 아쳐리입니다. 온오프스킬로써 방어력이 25% 감소되고 공격력40, 데미지40% 증가 효과가 있는데요. 그래서 아쳐리가 위에 소개한 크로스오버체인보다 스공증가량은 더 높습니다. 다만 차이점은 총뎀증가와 데미지증가라서 보스전에서 실제 데미지는 크로스오버체인이 높기때문에 보스전보단 사냥시에 많이 사용합니다.






4차스킬 사냥기 - 캐논슈터 [캐논바주카] VS 나이트로드 [쇼다운챌린지]


4차스킬은 크게 사냥스킬과 보스용스킬 두가지로 분류할 수 있는데요. 먼저 사냥스킬을 꼽아보자면 캐논슈터의 캐논바주카와 나이트로드의 쇼다운챌린지가 있습니다. 둘다 괜찮은 성능을 가진 사냥스킬이죠. 둘의 차이점이 있다면 캐논바주카의 경우 직선(X축)으로 길게 발사되어 직선맵에서 좋으나 스킬 후딜이 긴편이며 쇼다운 챌린지는 위로 범위가 넓은편으로(Y축) 스킬 후딜레이가 짧은편으로 층간 구조로 된 맵에서 좋습니다. 그래서 사냥터의 지형에따른 특징을 살펴보시고 둘중 하나로 선택하셔서 사냥을 하시면 될듯합니다.






4차스킬 보스기 - 아크메이지 썬콜 [프리징브레스] VS 듀얼블레이드 [파이널컷]


다음으로 보스기를 살펴볼까요. 아크메이지 썬콜의 프리징브레스는 보스를 일정시간동안 행동불가상태로 묶어둘 수 있는 바인드스킬입니다. 팬텀은 자체적으로 바인드스킬이 없기때문에 200레벨전에 쓸 수 있는 유일한 바인드기가 썬콜의 스킬인데요. 200레벨에 에르다노바를 배우기전에 주로 많이 잡는 노멀 루타비스, 노멀 매그너스, 힐라, 아카이럼, 혼테일, 핑크빈 등등의 보스에서 일정시간 보스를 묶어두고 프리딜을 넣을 수 있죠.


반대로 듀얼블레이드의 파이널컷은 스공버프+무적기입니다. 스킬을 사용하면 60초동안 최종데미지가 40% 증가하고 3초동안 무적효과를 지닙니다. 그래서 보스가 즉사기를 시전할때 파이널컷을 활용해서 생존이 가능한데요. 상위보스로 갈수록 즉사기가 난무하다보니 200레벨 이후에 보스기로 많이 사용하며 스공버프도 있다보니 팬텀의 자체 사냥스킬인 얼티밋드라이브로 사냥하시는 분들은 파이널컷을 주로 사용하시기도 하죠.





하이퍼스킬 보스기 - 신궁 [불스아이]


마지막으로 하이퍼스킬입니다. 모험가직업군들의 하이퍼스킬이 많기는하지만, 쿨타임이 있거나한 몇몇 스킬은 훔치기가 불가능하기때문에 그나마 가장 쓸만한게 바로 불스아이인데요. 크확20%, 크뎀10%, 방무20%, 데미지20%로 다양한 부분을 올려주는 버프스킬입니다. 거의 모든 팬텀이 불스아이를 쓰신다고 생각하면 될 것 입니다.


여기까지 오늘은 팬텀의 고유특징인 스킬훔치기 정리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팬텀을 육성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듯하구요. 팁을 드리자면, 신궁이나 히어로의 스킬은 유저분들이 많이 없어서 훔치기가 힘든데요. 1채널 헤네시스에서 찾아다니면서 스킬훔치기를 하시면 그나마 좀 빠르게 될거라고 생각되네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