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란 블로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메이플스토리에서 200레벨까지 올리기위한 각 레벨별 사냥터를 추천하는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아두실점은 아래에 소개해드리는 사냥터는 완전 무자본 뉴비용이 아니라, 기본 초보템이 갖춰져있고 유니온과 링크등이 갖춰진상태에서 할만한 사냥터입니다. 초반템없이 아래 사냥터에서 사냥하시면 몬스터가 너무 안죽어서 사냥을 하시기힘드실테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완전 뉴비분들은 각 레벨별 테마던전을 적극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10~26레벨 : 헤네시스마을근처 - 골렘의사원1~4

각 직업별 튜토리얼을 완료하고 가장 먼저 찾게되는 사냥터가 바로 골렘의사원지역입니다. 여기서 25레벨까지는 경뿌나 2배쿠폰없이도 금방 올릴 수 있는데요. 총 4구역이 있는데 그중에서 파이어믹스골렘이 나오는 골렘의 사원3번 지역이 가장 인기가 많은곳이구요. 만약 자리가 없다면 근처의 다른 지역에서 사냥하셔도 무방합니다.




26~35레벨 : 골드비치해변 지역

26레벨부터는 테마던전인 골드비치해변에서 사냥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물론 퀘스트는 안하시고 사냥만 하셔도 됩니다. 30레벨까지는 초록조개슬라임이 나오는 골드비치해변1에서 사냥해주시다가 30레벨에서 35레벨까지는 맵의 제일 마지막에 있는 거친파도에서 사냥을 해주시면 금방 올리실 수 있습니다.





35레벨~50레벨 : 페리온근처 와일드보어의땅

35레벨부터는 페리온마을의 근처에 있는 와일드보어의땅에서 와일드보어를 잡아주시면 됩니다. 예전에는 바로 제1군영으로 넘어가기도 했었는데, 지금은 20레벨을 벗어나는 몹을 잡을경우 경험치페널티가 센편이라서 저는 그냥 이곳에서 50레벨까지만 찍는것도 나쁘지않다고 생각됩니다. 어차피 2배쿠폰 15분짜리 한타임이면 50레벨까지 찍기때문에 굳이 자리싸움이 치열한 제1군영을 갈필요는없다고 생각되네요.





50레벨~61레벨 : 페리온근처 와일드보어의땅

50레벨 부터는 슬리피우드마을에서 갈 수 있는 드레이크의 동굴을 가시면 됩니다. 가장 좋은 맵은 마을 바로 옆에 있는 4층 구조의 맵인데요. 여긴 거의 사냥하는 사람이 있는편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곳에 자리가 있으면 여기서하는편이고 없을경우에는 그 다음맵이나 그 다음다음맵에서 사냥을 하죠. 60레벨까지 여기서 올리시고 3차전직을 한뒤에 바로 이지자쿰을 잡아주시면 61레벨로 레벨업이 되고 다음사냥터로 이동하면 되시죠.





61레벨~80레벨 : 에델슈타인 레벤광산

60레벨대에 제가 즐겨찾는곳은 바로 에델슈타인에서 갈 수 있는 레벤광산입니다. 이곳을 가려면 광산 케이블카 입구에있는 블랙윙 npc에게 모자를 사서 쓰고 가야하는데요. 레벨대는 81~84까지의 몬스터가 분포해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론 엘나스나 오르비스보다 좋은 사냥터라고 생각되구요. 여기서 80레벨까지 찍어주시면 됩니다.





80레벨~90레벨 : 마가티아 알카드노 연구소

80레벨대에 사냥할곳은 바로 마가티아에 알카드노연구소이죠. 각 방마다 지형이 조금씩 달라서 하나씩 둘러보시고 자신의 직업에 맞는 장소를 골라주시면 될듯합니다. 보통 C-2에서 사냥을 하거나 C2에서 갈 수 있는 관계자외 출입금지 맵에서 90레벨까지 찍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역시나 관계자외출입금지 사냥터도 자리싸움이 치열합니다.





90레벨~100레벨 : 리프레 미나르숲 심술쟁이의 숲

90~100레벨대가 사냥터 찾기가 참 애매합니다. 요구 경험치량은 많아지는데, 마가티아에선 잘 안오르거든요. 그래서 리프레를 많이 찾습니다. 그중에서도 심술쟁이의 숲이 제 생각에는 직업별로 무난하게 사냥이 가능할듯생각되네요.





100레벨~110레벨 : 루디브리엄 장난감공장

100레벨부터는 루디브리엄을 찾아가시면 됩니다. 가장 인기있는 사냥터는 기계실인데요. 자리싸움이 아주 치열하죠. 그래서 저는 자리싸움없고 버닝수치도 높은 1공정 1구역을 선호하는편입니다. 2층 구조로 되어있는데요. 윗점프가 있거나 텔포가 가능한 직업이라면 높은 사냥효율을 보이구요. 그외에도 이지역엔 버닝필드 높은곳이 많으니 지형을 살펴보시고 맘에드는 사냥터를 찾아보시면 됩니다.





110레벨~120레벨 : 루디브리엄 시계탑최하층 뒤틀린회랑

110레벨을 찍은다음에는 스타포스지역인 시계탑 최하층으로갈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저는 뒤틀린회랑의 게이트키퍼를 선호하는편인데요. 버닝은 보통 30% 정도로 유지되고있고 좁은 2층구조 맵에서 사냥을 하게됩니다. 스타포스지역이라 원킬나기는 힘들지만 마리당 경험치가 좋아서 쓸만한 사냥터라 생각됩니다.





120레벨~140레벨 : 엘나스 폐광 시련의동굴

120레벨부터는 시련의 동굴에서 불독을 잡아주시면 됩니다. 120레벨이되면 네크로셋을 낄 수 있죠? 네크로셋트를 적당히 추옵좋은걸로 대충 스타포스5성씩만 채우고 보스장신구도 한 5세트정도만 갖춰서 와주시면 이곳에서 2킬 이내에 사냥이 가능하실겁니다. 여기서 140레벨까지는 충분히 올릴 수 있죠. 





140레벨~170레벨 : 커닝시티 커닝타워 스타포스존

140레벨부터 저는 커닝타워로 갑니다. 예전에는 리프레 스타포스존이나 시간의신전 길뚫기를 했었는데요. 지금은 커닝타워에서 주로 사냥하죠. 2~6층까지 복도식으로 사냥터가 있구요. 각 층마다 마지막 필드는 스타포스존입니다. 저는 155레벨 정도까지는 3층에서 하고, 이후에는 5층에서 사냥을 합니다. 여기서 160까지만 찍어도 되는데요. 저는 마땅히 160이후에 갈만한곳이 없어서 여기서 170까지 찍는편입니다.





160레벨~170레벨 : 커닝시티 커닝타워 스타포스존

160레벨에서 커닝타워를 나왔다면 갈만한곳은 시간의신전 또망길입니다. 역시 스타포스지역이구요. 다만 문제점은 여기서 사냥을 하려면 시간의 신전 길뚫기를 해야합니다. 그게 귀찮아서 저는 보통 커닝타워에서 170까지 하는편이구요. 어차피 5차전직을 하려면 길뚫기는 해야하니까 미리한다고 생각하고 길뚫기하면서 또망길을 찾아가시면 되겠네요.





170레벨~180레벨 : 파괴된헤네시스 연무장

170레벨 이후에는 파괴된헤네시스의 연무장이나 지구방위본부의 스타포스존을 가시면 되는데요. 지방본은 요구 스타포스량도 매우높고 몹 체력이 워낙 높은편이라 저는 연무장을 주로 찾습니다. 물론 연무장도 그렇게 만만한 사냥터는 아니지만요.





180레벨~200레벨 : 황혼의페리온 

180레벨 부터는 황혼의 페리온에서 꾸준히 사냥해주시면 됩니다. 이 지역도 지형이 워낙 다양하게 있어서 한번 사냥을 해보시고 맘에드는곳을 찾아주시면 되는데요. 개인적으로 버려진발굴지역 1~4 사이에 쓸만한곳이 많죠. 여기까지 메이플 레벨별 사냥터 정리해봤는데요. 참고하셔서 캐릭터 육성하시는데에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