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제논을 이제 막 육성 시작한 분들께 스텟분배와 관련해서 간단한 팁을 알려드리는 내용입니다. 제논을 키워보셨다면 아시겠지만 제논은 힘/덱스/럭 이렇게 3가지의 스텟을 주스탯으로 사용하죠. 그래서 특히나 올스탯%의 효율이 높은 직업입니다. 제논을 처음 육성하다보면 스텟분배를 할때 어떤걸로 해야할지 고민이 되죠. 일단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200레벨까지는 아무거나 자유분배를 하면되고, 이후에는 착용한 아이템에 맞게 한가지에 몰빵하시면 된다는 부분입니다. 아래를 통해서 좀더 자세히 설명해드릴게요!
먼저 첫번째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논은 이렇게 스탠스형(힘)/ 내성형(덱스)/ 회피율형(럭) 이렇게 3가지로 구분해서 스텟이 분배가 되는데요. 200레벨 전까지는 한개에 몰빵이 안되고, 한가지 스텟을 일정 수준올리면 해당 스텟은 비활성화되고 나머지 스텟을 올리게 되어있죠. 이부분은 바로 두번째 사진의 멀티래터럴 스킬때문인데요.
이 스킬은 총 1~6까지 있으며 각각의 스텟이 일정수준이상일때 추가 효과를 줍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6단계에서 각각의 스텟이 330이상이 되어야 하죠. 제논의 순스탯이 모두 330이 되는 타이밍이 딱 200레벨입니다. 이후부터는 한가지 스텟에만 집중투자가 가능한데요. 그래서 제논을 막 시작한 유저분들은 일단 200레벨까진 자동분배로 진행하고 200레벨 이후부터는 아이템에 맞춰서 스텟을 한가지에 몰빵하시면 되는데요.
위의 두사진을 보시면 똑같은 제논의 카루타무기 파프니르 스플릿엣지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다른템이죠. 하나는 도적전용템이고, 나머지는 해적전용템입니다. 제논은 도적과 해적 두개의 직업에 모두 해당되지만 카루타/앱솔랩스 등의 세트아이템을 착용할때는 한가지 직업을 선택해야 합니다.
따라서 아이템셋을 도적으로 하게 될경우 럭스탯을 200레벨 이후에 올리는게 좋고, 해적을 할 경우 힘 or 덱스를 올리는게 좋은데요. 일반적으로 도적템이 해적템보다 조금 저렴하고 물량도 많아서 럭을 주스탯으로 하시는 제논분들이 많은편입니다. 따라서 앞서 200레벨까지는 자동분배를 하면 된다고 말씀드렸지만 200까지의 육성과정에서 먼저 올리는 스탯이 더 높게 유지되기때문에 이때도 도적으로 할때는 럭, 해적으로 할때는 힘이나 덱스를 먼저 올려주시면 되겠죠. 제 개인적으로도 도적템이 구하기도 쉽고 좀더 저렴한편이라 도적계통으로 진행하시는게 좋을듯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