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메이플스토리에는 수십가지의 캐릭터들이 존재합니다. 일반적인 mmorpg게임이 10개이내의 직업을 보유한것과는달리 상당히 많은 숫자있죠. 그에따라 다양한 육성법과 스킬들로 각각의 개성을 뽐내는데요. 모든 게임들이 그러하듯이 업데이트와 패치가 진행될때마다 인기있는 캐릭터와 잊혀진 캐릭터가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지금 시점에서 메이플스토리 캐릭터순위 5가지 정도를 꼽아봤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순위는 데미지 순위도 아니라 실제 게임에서 가장 많이 보이는 직업을 뜻하는 부분입니다.
1. 나이트로드
첫번째는 도적계열의 모험가직업인 나이트로드 입니다. 나이트로드는 정말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저희 길드에도 가장 많은 비율을 자랑하는 캐릭터가 바로 나이트로드인데요. 저는 나이트로드를 아직 키워보지않아 확실히 무엇이 좋은지는 모르겠습니다. 길원한테 물어보니 나이트로드는 상당히 밸런스가 좋고 스킬 퍼뎀이 높으며 범위가 넓어서 사냥이 좋다고 합니다. 그외에도 기동성이 상당히 좋아 키우는 재미가있다고 하더군요.
2. 아크메이지 썬,콜
두번째로는 단연 아크메이지 썬콜입니다. 마법사계열 모험가직업인데요. 거의 모든 마법사 계통에서 가장 많이 보여지는 직업입니다. 저도 썬콜은 고렙은아니지만 160정도까지 키워놨는데요. 썬콜의 장점이라면, 저자본/중자본 유저분들이 들어간 비용대비 나올 수 있는 스공의 효율이 상당히 좋은편으로 보였습니다. 또한 사냥속도면에서도 빠른편이며 바인드가 있어서 보스전에서도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점이 있죠.
3. 비숍
세번째는 비숍입니다. 사실 절대적인 숫자로만보면 앞서 설명드린 나로와 썬콜보다도 더 많을 수 있습니다. 일단 비숍은 홀심과 드랍심 이 두개만으로도 사냥이면 사냥, 보스면 보스 어디에서나 환영받는 직업인데요. 대충 카루타템 하나만 걸치고도 200레벨은 어렵지않게 찍을 수 있으며, 카루타나 하드매그너스, 노멀시그너스 정도의 상위보스에서 먹자를 하기도 쉽습니다. 다른 직업군은 큐뱉을 해야하는데, 비숍은 큐뱉을 잘 시키지도 않죠.
4. 데몬어벤져
네번째는 무자본 유저분들의 최애캐라고 할 수 있는 데몬어벤져입니다. 무자본 추천 캐릭으로 보통 아란과 함께 1,2위를 다투는 게임인데요. 아무래도 바인드기가 있어서 조금은 아란보다 보스 파티에서 활약할 수 있는 여지가 많아서 더욱 인기를 얻고 있는듯합니다. 메이플스토리에서 유일하게 체력을 주스탯으로 하다보니 상대적으로 체력퍼템이 에픽잠재 수준에서는 상당히 저렴하죠. 또한 일정수준에서 뽑아낼 수 있는 스공 효율이 상당히 좋다보니 여러모로 인기가 많은 캐릭터중 하나입니다.
5. 팬텀
마지막 5번째 인기캐릭터는 바로 팬텀입니다. 전형적인 고자본용 캐릭터인데요. 진짜 적절한 투자만 이루어진다면 사냥에서나 보스전에서나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는 캐릭터입니다. 저희 길드에서도 가장 쎈분이 바로 팬텀 캐릭터를 키우시는분인데요. 그래서인지 처음부터 팬텀을 접하기보다는 이것저것 다해서 캐릭터 많이 키워보고 제대로 하나 키우시려는 분들이 팬텀을 많이 키우시더군요.
오늘은 여기까지 메이플스토리 캐릭터순위 알아봤습니다. 물론 제가 메이플스토리를 플레이하며 주관적으로 느낀 부분에서 나온 포스팅이라 실제와는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캐릭터라는게 개인의 취향이나 컨트롤에따라 재밌고 재미없고가 나뉘기때문에 단순 참고만하시면 좋을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