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메이플을 하다보면 채팅창에 곧무라는 단어가 간혹 보일겁니다. 아는사람은 아는단어지만, 초보자분들에겐 매우 생소한 단어인데요. 곧무란, 필드에서 엘리트보스가 곧 뜰거라는것을 의미하는 단어랍니다. 예를들어 "골드비치에 거친파도 곧무에요~" 이런 말이 나오면 곧있으면 골드비치의 거친파도라는 맵에 곧 엘리트보스가 뜬다는말이죠.
엘리트보스는 한대만 때려도 보상 상자를 얻을 수 있죠. 이 상자에선 비싸게 판매되는 아이템도 다수 존재합니다. 물론 값어치가 별로 없는것도 있구요. 그래서 엘리트보스가 잘나오는 맵에선 채널을 계속 돌면서 곧무 장소를 찾아서 엘보만 잡는사람들도 많습니다. 대표적인 곳이 루디브리엄에 장난감공장 기계실이죠.
기계실이 인기있는 이유는 90레벨~110레벨대에서 폭업을 할 수 있는 사냥터라 그렇습니다. 3층 구조로 되어있고 몬스터들의 리젠이 빠르다보니, 주로 링크캐릭용 부캐릭을 키우기 위해서 새로이 키우시는 분들이 꼭 거쳐가는 사냥터랍니다. 그래서 엘리트보스또한 자주 리젠되는 편이랍니다.
그래서 엘리트보스를 잡아 메소를 벌기위해 많은 유저들이 몰리는데요. 기계실을 찾아와서 채널을 돌다보면 위와 같이 유독 사람들이 많이 몰려있는 곳이 있답니다. 그러면 대충 여기서 곧 엘리트보스가 나오겠구나 생각을 하고 대기를 타시면 되는것이죠.
엘리트보스가 뜨는 조건은 엘리트몬스터가 10번뜨면 다음번에 엘리트보스가 뜨는데요. 엘리트 보스가 6번까지는 잡고났을때 위와 같이 음산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그리고 7~10번째까지 곧 무슨일이 벌어질것같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뜨죠. 채널을 돌면서 곧무를 찾아 주시면 되는거죠.
엘보를 잡으면 얻을 수 있는 보상중에서 값어치가 있는걸 꼽아보자면, 에픽잠재능력부여주문서50%, 순백의주문서10%, 이노센트주문서50%, 장인의큐브 정도가 있습니다. 저레벨대 무자본 유저분들이 약간의 시간투자로 메소벌기에 괜찮긴합니다만 해당 레벨대에 인기있는 사냥터이고, 사람들이 많이 몰리다보니 각종 욕설도 난무하고 부캐라고 함부로 말하는사람들이 많은점은 단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