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메이플스토리의 보스중 발록 잡는법 포스팅을 해볼까합니다. 발록은 이지모드만 있고 65레벨부터 도전이 가능한데요. 특별히 어려운건 없지만, 처음 보스 입장시에 데미지가 들어가지않아, 엄청 센가보다라고 착각하고 던전을 나왔던 기억이 있는 보스입니다. 알고보면 완전 쉬운데말이죠.
발록 입장은 보스던전 매칭을 통해서 이동이 가능합니다. 새벽시간대에는 매칭이 잘 잡히지 않더라구요. 그럴 경우에는 맵상에서 슬리피우드쪽 끝에 보시면 있습니다. 들어와보면 무영이라는 NPC가 있는데요. 말을 걸면 발록 던전에 입장이 됩니다.
발록을 처음 해보는 많은 분들이 입장해서 열심히 공격을 해봤으나 데미지가 1도 닳지않아서 중간에 그냥 포기하고 나가시는 경우가 많을듯합니다. 저도 처음 본캐키울때 들어와봤다가 그냥 나갔거든요. 그후로 신경도 안쓰고 있다가 몇달뒤에나 메이플 발록 공략 방법을 알게되었답니다.
바로 입장후에 3분이 지나야 공격이 들어가는건데요. 화면상에 표시되는 남은시간이 17분이 되면 발록이 대사를 하고 그 이후에 공격을 하면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크게 어려울건 없는 보스이구요. 공격반사만 조심하면 됩니다. 공격부위는 얼굴, 오른팔, 왼팔을 공격해주시면 됩니다.
클리어를 하고나면 위와 같은 빈방으로 이동이 되는데요. 보상이 없다고 생각하고 그냥 나가면 안됩니다. 가운데에 제가 표시해놓은 부분이 보상을 주는 부분인데요. 저것을 컨트롤키 일반공격으로 때리시면 보상이 나옵니다.
제가 얻은 보상목록입니다. 위에 것들 외에 물약과 같은것들도 많이 나오구요. 발록의 가죽조각도 나옵니다. 대략적으로 살펴보니 60~90레벨대에서 쓸만한 장비류가 나오는듯하니, 해당 레벨대의 유저분들은 한번쯤 도전해보시면 좋을듯합니다.
그리고 가죽조각은 모아서 수상남이라는 NPC에게서 주문서와 가죽신발로 교환이 가능한데요. 주문서의 경우 발록의 가죽신발을 강화시켜주는 역할로 사용되는듯합니다. 아마도 발록 던전의 핵심 아이템은 발록의 가죽신발인듯 하네요. 오늘 포스팅 메이플 발록 잡는법 참고하셔서 발록 잡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