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란 블로그

반응형


보통 인터넷을 할때 IP주소를 언급하곤 하는데요. IP주소와 비슷한 개념으로 "맥어드레스" 라는 개념이 있습니다. IP주소가 통신사에서 부여하는 가상의 인터넷주소라고 하면, 맥주소는 해당 PC혹은 스마트기기의 물리적인 주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PC의 경우 랜카드에 맥주소가 설정되어서 만들어지는데요. 간혹 자신의 맥어드레스를 확인해야 하는 경우가 있죠. 그래서 오늘은 간편하게 맥어드레스 확인 방법 포스팅을 해볼게요.



먼저 윈도우키를 눌러서 제어판으로 들어가줘야 합니다. 사진에 보이는것처럼 제어판을 클릭해주세요!





그런다음 수많은 항목들 중에서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 항목으로 들어가주시면 되는데요. 간혹 위와 같이 보여지는게 아니라 제어판 항목이 다르게 보일경우가 있을겁니다.




그런 경우 화면 제일 위쪽 [제어판] 이라 적혀있는 부분을 마우스 클릭하시면 몇가지 메뉴가 나오는데, 거기서 [모든 제어판 항목] 을 선택해주세면 위와 같은 메뉴구성이 보여집니다.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 로 들어가셔서 화면에 보이시는것처럼 [로켤영역연결]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위와같은 상태창이 하나 뜨는데요. 그중에서 [자세히] 라고 되어있는 부분을 클릭합니다.





네트워크 세부정보를 볼 수 있는데요. 화면에 보이시는 [물리적주소] 옆으로 00-00-00-00-00-00 형식의 코드가 바로 여러분들 PC의 맥어드레스 입니다. 확인 방법 참 간편하죠? 이제 해당 맥주소를 메모장에 적어두시면 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